태그

게시물 목록

2021년 7월 3일 토요일

[음악 추천] Bubblemath - Routine Maintenance

Bubblemath의 routine maintenance라는 곡. 유튜브 알고리즘이 띄워줘서 알게 된 곡인데 꽂힌 나머지 계속 듣고 있다.


매쓰 록 장르의 음악들을 많이 찾아들어본건 아니지만, 시도의 방향 자체는 참 마음에 드는 데 비해서 그 결과물이 감탄할만큼 만족스러운 곡은 개인적으로 드문편이었다. 복잡한 박자에 치중한게 밸런스가 없어서 너무 뇌절(...) 느낌이거나 (물론 내가 듣는 귀가 부족해서 그런것일 가능성이 높다), 아니면 기대에 비해서 확 잡아끄는 요소가 없이 다소간에 소프트하고 흐릿하거나.


그런데 이 곡은 사운드와 구성이 흐릿하지 않고 선명한데다 서사의 완급이 뛰어나고, 단지 머리로만 듣는게 아니라 마음을 울리는 포인트들이 있어서, 딱 내가 좋아하는 수준으로 듣는 재미의 밸런스가 조절되어있고(= 나처럼 알못이어도 비교적 쉽게 들을수있고)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것같다. 가사도 신비주의적이거나 SF적인 컨셉트는 아니지만 정신적, 내면적인 것을 표현하는 현대시(?) 느낌으로 해서 무척 재미나게 쓰여있고 곡의 형식과도 적절하게 결합해있다. 앨범 커버 디자인도 2000년대 초반 교과 수업자료(...) 같은 느낌인데 상당히 잘어울린다.


유튜브에서 몇곡 더 찾아보니 이 곡이 제일 좋긴 하지만 다른 수록곡들도 꽤 좋은거 같아서 앨범을 사보려 한다. 사실 인지도가 높은 팀은 아닌것같은데 어쩌다 딱 내 마음에 드는곡이 알고리즘에 떴는지... 하여간 이걸 계기로 이쪽 장르의 다른 좋은 곡들도 많이 찾아봐야겠다.


Facebook에서 이 글 보기: 링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